반응형

2014/04 8

다이어트와 요요/자꾸 배고파지는 인간을 막을 방법은 없는가?

잘 먹는 능력 난 비만인이다. 남들보다 먹는걸 잘한다는 말이다. 아니 남들 보다 빨리 많이 먹는 능력자다. 하루 필요한 칼로리 보다 더 많이 먹고 빨리 먹는다. 어떤 일을 할때 빠르고 많이 잘한다는건 한국 사회에서는 자랑거리다. 아주 유리한 능력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먹는 능력은 그 결과물이 뚱뚱한 몸이기 때문에 오히려 게으른 사람, 자기몸도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 땀 냄새나고, 거치장 스러운 인간일 뿐이고 같이 식사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 조차 없이 자기 혼자 정신 못차리고 먹을 것을 탐하는 돼지정도로 취급당한다. 누구나 이런 능력이 있나 ? 사실 그건 아니다. 하지만 별 노력없이 누구나 쉽게 살찔수 있고 뚱뚱해질수 있다. 이유는 먹을것을 얻기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는 사회가 되었기 때문이다. 값싼 음..

LED 전구를 사다 하루6시간 사용시 10년 사용한다구

이젠 전구회사 다 망했다. 화장실 전구 두개를 2014.4.24 오늘 구입했다. 6시간 사용시 11년간 사용 가능하다고 써있다. 울 아들 올해 14살이니 25살까지 사용 가능한거다. 한시간 소비 전력이 6W 이고 밝기는 백열등 40W 또는 현광등 8W 란다. 그런데 여기서 속으면 안된다. 11년 전에 개발해서 실험해 보지 않은 전구가 어떻게 그 수명을 보장할수 있겠냐는거다. 이게 함정인거다 LED전구의 경우 발광 반도체가 여러개 안에 들어 있다. 다시 말해 몇개가 있던 하나라도 들어오면 수명이 다하지 않은 것으로 보는것 같다. 실제로 전자제품들 10년이상 사용 가능한걸 보면 LED전구 안에 소자 몇개 고장나도 대부분은 11년이상의 수명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한다. 정말 11년 수명을 밝기까지 거의..

야야곰 경험 2014.04.24

세월호 참사를 보도하는 언론의 태도에 대한 잔소리-그만하자

벌써 4일째 실종자에 대한 구조에 대한 전문가라는 사람들 떠드는 소리를 하도 들어서 전 국민의 해난구조 전문가 될 판이다. 그런데 말이다. 국민이 원하는 건 같은 말 하는 다른 방송들이 아니라 정확한 소식이다. 충분히 다른 방송을 하면서 속보로 처리해도 될일을 지나치게 공중파 전체가 계속 같은 이야기만 떠든다. 전국민 해난구조 전문가 만드는것도 부족해서 전국민 정신병자 만들 판이다. 보도가 되면 될수록 이 정부의 위기능력이 형편없다는 생각만 들뿐인데 말이다. 아마도 국정원의 간첩조작 사건을 비롯한 국정원의 뉴스를 가려주어서 고마운가 보다. 두시간도 못 견디다는 바닷물 온도는 무시하고 에어포켓에 주목하는 언론의 태도는 기적을 일반화 시키는 오류를 범하고 있는거다. 희망을 갖지 말자는 말이 아니다. 현실성을..

야야곰 일상 2014.04.19

고도비만 다이어트는 오래 해야 효과적이다. / 20kg 감량 성공 /

나의 체중감량 이야기 체중 관리를 위해 걷기 출퇴근을 한지 벌써 18개월 차다. 그동안 약 20kg 감량 상태이고 앞으로 15kg 이상을 18개월 동안 더 뺄 생각이다. 오랜 세월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여러 글들을 읽고 실천해 보고 경험해 보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노하우가 어느정도 쌓인 상황에서 누군가가 다이어트를 원한다 해도 쉽게 나처럼 해보라고 말하지만 절대 나처럼 따라 할 수 없다는 걸 알았다. 왜냐하면 현재 시점에서 내가 말하는 방법은 이미 18개월동안 쌓인 노하우고 내 몸이 적응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간단하게 말해서 매일 5.4km이상을 걷고, 매일 현미밥을 먹고 3끼 이상 꼭 먹고, 한 끼는 생식으로 생쌀이나 견과류 또는 생두부를 먹는 거다. 간단해 보이지만 일반인은 하나도 매일 꾸준히 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