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커피 중독자의 하루 / 몇잔을 마셔야 중독이 아닌거죠.

디디대장 2009. 4. 8. 11:28
반응형

 아침에 출근해서 한잔, 10~11시 한잔, 점심 먹고 한잔,  3~4시에 한잔, 퇴근 시간에 한잔, 기본 5잔은 먹는것 같습니다. 많이 먹을때는 10잔도 넘어요. 학교 다닐때만해도 커피 한잔만 먹어도 6시간은 잠이 오지 않아서 저녁시간이후에는 먹을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는 커피 한잔 먹고 바로 자요.. 거참 신기하더라구요

 그런데 요즘 속이 좋지 않아서 커피를 끊었어요. 위염으로 고생하던 몇년전 아무리 해도  병이 나아지질 않았는데 사무실에 커피를 끊으니까 병이 나은 적이 있어요. 100개의 5000원짜리 믹스는 저에게는 위에 부담을 주었던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 또 그 싼 커피를 자주 먹었더니 또 위염이 발생했어요. 그래서 이 커피를 구분하기 위해서 커피를 자세히 들여다 보았어요

 사실 어제도 완전히 못끊고 어제도 두잔은 한것 같습니다. 물론 저가형 믹스는 안 먹었어요.  어제는 머리가 좀 아팠어요. 연무 때문에 안개때문인가 했는데 아닐지도 몰라요 커피를 안 마신후 18시간 정도 지나면 카페인 금단 현상이 나타난답니다. 그 증상일수도 있어요.

오늘은 한잔도 안한 상태랍니다. 그런데 오전 시간이 길어졌어요. 제 생체시계가 느리게 가는것 같습니다. 카페인이 없으니 느려진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겁니다. 이게 금단 현상인가요?

 커피를 안 마시니 물을 먹고 싶어진다. 전에는 하루에 한잔의 물도 안 마신적이 많은데 사실 목이 마를때 마다 커피를 먹었던것 같다.

 생활을 할때 절제가 있어야 자신을 돌아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커피 안 먹는날.. 술 안먹는날 이런걸 스스로 정해서 적용하고 실천한다면 자기도 모르는 뭔가를 발견하는 삶을 살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전 오늘 커피를 안 먹는날로 선포합니다. 커피회사 절 싫어하겠죠. 이미 커피를 먹으신 여러분 지금부터라도 오늘 커피를 더이상 먹지 맙시다. 내일부터 해볼까 하면 못해요. 오늘만 안 먹는건데 그걸 못하겠어요. 정신만 차리면 됩니다.

저도 방금전 위에 사진 찍으려고 개봉한 커피를 마실까 했어요 하지만 이글을 쓰면서 보관하고 내일 마시기로 결심했답니다.

cfile1.uf@1216AE0C4A8824DC61C81B.jpg

 

  하기야 커피 중독 뿐인가 . 블로그 중독, 뉴스 중독, 드라마 중독도 있다. 왜 책 중독은 안되는걸까?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