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여행

서울에서 당일치기로 강원도 여행, 여름 휴가 / 대중교통 / 오대산 월정사 9층 석탑과 전나무 숲길 그리고 강릉 강문해변 스파(찜질방)

디디대장 2018. 8. 14. 21:48
반응형

 

 여름 휴가지로 월정사를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는 것은 미친 짓이다. 하지만 결정했으면 틀려도 가는 거라는 소신으로 과감하게 출발했다.

 자동차로 아니다. KTX로 간다 고생 길이 보이는 것 같다. 울 마누라는 자동차 싫어하고 바다 싫어하고 산을 싫어하고... 하여간 뭐 그리 싫어하는 게 많은지 모르겠다

[첫 번째 위기 / 출발 시간 ]
 아침 출발시간 6시 30분 출발 안 하면 기차 못 탄다고 여러 번 말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결국 택시를 타고 출발역이 아니 그 앞역으로 가서 겨우 기차에 탈 수 있었다.

[두 번째 위기 / 아침식사]
배 고프다. 새벽 5시 30분 기상하고 차 못 탈까 가족들 깨우고 중간에 역 점프하다 보니 긴장해서 그런가 보다. 아침은 아점으로 먹을 수밖에 없었다.

[세 번째 위기 / 진부역 대중교통]
진부역에서는 내리자마자 택시들이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월정사까지는 17,000원 정도 한다고 나오니 탈 수 없었다. 아래 노선도를 보면 진부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표가 보일 것이다.

 몇 분 안 기다려서 버스가 와서 월정사 가냐고 물어보니 대답은 안 하고 그냥 타란다.
이건 뭐지? 하고 타니 5분 후 시외버스터미널에 내려주었다. 20분 후에 다시 타란다. 내릴 때 교통카드 찍지 말라고 한다 이건 또 뭐지? 그리고 20분 후 다시 탈 때 찍으란다. 아~ 교통비를 두 번 징수하는 거다.  진부역을 일부러 갔다 오니 따로 받겠다는 심보다.
그럴 거면 진부 공용 시외버스터미널까지 그냥 택시 타고 올걸 그랬다 3명이면 택시 기본료보다 비싼 버스가 된다.
 
[네 번째 위기 / 점심식사]
진부시외버스 터미널 근처 김밥집에서 김밥을 포장했다. 소문에 식당 비싸고 별로라고 해서다. 아점은 김밥 한 줄씩이다 ㅠㅠ

[다섯 번째 위기 / 날씨 ]
서울에서 기차를 타기 전 너무 더워 걱정이었으나 진부에 내려서 폭염이 없는 날씨라 다행이다 싶었다.

하지만 월정사를 돌고 전나무 숲길을 다 걷고 나니 한낮의 더위가 밀려왔다. 33도면 서울 보다는 덥지 않았지만 짜증이 밀려올 더위로는 충분했다.

 

귀여운 호랑이들이 돌조각으로 설치되어 있었다. ㅋㅋ 평창 마스코트 수호랑만큼 귀엽다.

돌부처 상에는 동전 올리기가 한참이다 왜 올리는지도 모르면서 따라 하는 관광객 있다.

국보 48 월정사 팔각구층석탑입니다

이제 전나무 숲길로 갑니다.

시냇가에 발을 담그고 잠시 쉬었다.

갑자기 바닷가 ㅋㅋㅋ 아쉬워서 버스 타고 강릉에 왔다.
 그런데 너무 더워서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세인트존슨 호텔(경포)에 스파 앤 사우나기 있다는 검색을 하고 택시로 그곳에 갔다.

 해변을 나가보았으나 경포 옆 강문해변은 수영 금지였다.

멀리 안목해변까지 파라솔 하나 없다.

 해변 솔밭에는 조각상들이 여기저기 설치되어 있었다.

시원한 스파에서 저녁까지 이리저리 놀다 나왔다.

 이 사우나 앤 스파는 호텔과는 무관한 임대사업자가 운영하는데 문제가 심각한 수준이었다.

 2만 원 받는다고 하고 지역주민 할인해 주더니 얼마 못 가 1만 원으로 낮추고 성수기라고 15000원 받고 이건 뭐 온 손님들 다시 오고 싶지 않게 운영을 하고 있었다.

겨울이나 가을 강릉을 찾는다면 한번 와서 쉬어가고 싶게 운영에 문제가 없었으면 한다.

 얼음방은 고장이 났고 산소방에 산소 안 나오고 릴랙스방에는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스마트폰 충전을 할 수가 없었다. 코드는 다 먹통이었다. 개별 📺 TV도 안테나 연결문제가 있는지 먹통이었다.
가족방 운영도 따로 돈을 받았다. 이거 서비스로 해도 될만한 시설인데 뭐 하자는 건지 도무지 알 수 없는 운영이다.

하지만 오늘 나는 잘 쉬다 간다. 단지 사우나장에서 탕욕물을 조금 먹은 것 같은데 병이 난 것 같다. 가벼운 배탈이면 괜찮지만 A형 간염이라도 걸리면 생명의 위협이 될 판이다.

다기 강릉역에서 KTX를 타고 서울로 왔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