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미밴드 2를 2년 사용한 경험

디디대장 2018. 7. 9. 12:56
반응형

 미밴드 3를 구입했다. 한글이 지원되니 해외직구 대행으로 33800원에 구입했다.

http://odydy311.tistory.com/1859


난 미밴드 1부터 1s(펄스) 그리고 미밴드 2까지 3번째 미밴드 사용자다. 

 미밴드1은 2015년 3월 15일 구입했으나 분실로 2015년 12월16일 펄스(1s)를 구입해서 사용했고 미밴드 2는 2016년 7월12일 구입했으니 미밴드 1과 미밴드 1s는 6개월 정도 사용한거다. 물론 아직도 펄스는 잘 작동하지만 그냥 서랍속에서 잠자고 있다.  

 며칠전 미밴드 3가 나왔다고 한다. 아직 한글화가 문제고 국내 총판은 한글화된 것이 있기는 한데 비싸고 재고도 없어서 구할수도 없는 상태다. 중국어 판은 직구로 구입할수는 있지만 영문화도 정식앱이 없고 한글화 가능성도 아직은 미지수다. 따라서 구입의 적합하지 않은 시기인듯 하다. 

 빨리 미밴드 3를 구입해 사용해 보고 싶지만 이번에는 좀 참기로 했다. 2년전 미밴드2를 너무 일찍 구입해 5만원정도에 구입했기 때문에 이번에 미밴드 3는 좀 지켜 볼 생각이다.  그리고 보니 미밴드 2는 참 오래 사용했다. 

 2년전 2016년 7월 12일 미밴드 2를 구입하고 처음에 당황했던 기억이 난다. 충전이 잘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던것 같다. 내가 구입한 충전부품의 문제였던것 같다.  미밴드 1의 충전기가 미밴드 1의 분실로 쓸모가 없어져서 미밴드 2용으로 개조해서 사무실에 가져다 놓고 비상시 사용중이다.  투명테이프로 미밴드 모양을 만들어서 붙였다. 충전 잘된다. ㅋㅋㅋ


 20일정도 미밴드 2 한번 충전이므로 사실 그렇게 필요한것은 아니였지만 펄스는 서랍속에 있고 다른 사람의 주려고 그 충전기는 같이 케이스에 넣어 놓았으니 한번 개조에 시도해 볼만했다. 사실 미밴드의 크기는 미밴드 1과 펄스(1 s)만 호환이 되고 미밴드 2와 미밴드 3도 호환이 안된다. 

 그리고 보니 미밴드 2는 2년동안이나 사용한 장수 상품이 되었다. 처음부터 이렇게 만들어서 나왔으면 좋았을것을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제품이다. 


 난 다이어터다 그래서 이 미밴드를 착용하고 미 체중계를 구입해서 미핏(M FIT) 앱으로 체중과 걷기 체크를 하고 있다.  미 핏은 미밴드에서 만든 앱으로 미의 제품들와 연동되어서 헬스케어를 해주고 있다. 사실 효과는 없지만 뭔가 하고 있다는 느낌은 준다.

[ 미밴드 2 사망할뻔한 사고 ]

작년 2017년 여름이다. 휴가를 다녀와서 새로생긴 하남의 스타필드의 찜질방을 다녀왔다.  물론 미밴드 2를 착용하고 과감하게 사용했다. 목욕을 할때도 그냥 차고 있었다. 생활방수기능이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찜질방에서 사용한건 사실 가격대비 너무 무리한 시도였다 결과는 미밴드가 찜질방에서 사망하고 말았다. 하지만 큰 걱정은 하지 않았다.

 이유는 미밴드 2는 전에도 고장인지 사망인지 작동에 문제가 생긴적이 있었는데 몇번 충전 다시해주고 앱 설치 다시하면 살아 났기 때문에 이번에도 며칠안에 살아 날것을 믿었다. 집에 가서 고치면 되겠지 했고 실제로 집에와서 좀 쉬게하고 충전 다시해주고 어찌 어찌 하다보니 다시 살아 나서 1년을 버티어 주었다.   

[ 미밴드 2 화면 사망 사고 ]  

 그런데 몇주일전에는 갑자기 미밴드 2를 다른 앱에 연결 사용을 시도해서 그런가 앱의 영향인지 샤워할때 착용한게 문제인지  갑자기 화면이 이상 증상이 보이더니 사라져 버렸다. 

 앱을 이용해 확인해 보니 작동은 잘 되는데 화면이 먹통이 된거다. 가끔은 버튼 조차 먹통인 현상이 일어났다. 공장 초기화를 시도해 보고 싶었지만 화면이 안 보이니 초기와 번호를 볼수 없어서 실패했다. 

 몇번의 아니 며칠의 삽질을 통해서 어찌 어찌 해서 1주일 만에 또 복구했다. 지금은 언제 그런 일이 있었냐는 식으로 잘 돌아간다. 아직도 그 원인이  미핏 앱이 아닌 다른 앱의 영향때문인지 목욕때 물이 들어간것인지 확인할 길은 없다. 또 모른다 작년의 찜질방의 영향일수도 있다. 

 하여간 지금을 잘 작동중이다. 그사이 고무 밴드는 오래되어서 고장이 나고 자꾸 미밴드 2 본체가 분리되는 현상때문에 분실 위험이 커서  시계줄 형태의 미밴드 2용 밴드를 구입했다. 같은 제품인 미밴드 2 사용자들이 내 미밴드 2를 보고 이게 뭐냐고 물어 보는것을 보면 이게 그럴싸 해 보이나 보다. 


 요즘 미밴드 2의 가격은 17000원 정도로 저렴해 졌다. 미의 총판인 여우미 직영점에서 얼마전 16000원에 300개 정도를 판매한 적도 있다.  영등포 백화점에 있다고 한것 같다.  택배비를 포함해도 2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미밴드2를 구입할수 있으니 오히려 미밴드 3 구입보다는 처음 사용자라면 미밴드 2 구입 기회라고 추천하고 싶다. 미밴드 2와 미밴드 3는 모양과 문자가 조금 보인다는건데 사실 별로 필요한 기능은 아닌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미밴드2가 고장이 안나게 요즘은 절대 물 가까이 안하고 다른 앱 설치 연결 같은 시도는 안하고 있다. 조심 조심 써서 미밴드 3의 가격이 저렴해 질때 바꿀 생각이다. 

자 그럼 미밴드 3를 구입한 후에 다시 만나자 ~ 


 미밴드 3를 구입했다. 한글이 지원되니 해외직구 대행으로 33800원에 구입했다

http://odydy311.tistory.com/1859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