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동창회 및 모임 참석 여부 확인 문자 발송 / 참여와 불참을 알려달라

디디대장 2017. 4. 1. 23:53
반응형
반응형

 오늘 일이었다. 478명에게 문자를 보내서 그 참석 여부를 확인하고 이틀 간격으로 답변 없는 사람만 따로 또 문자를 보내고 이틀 간격으로 보고하라는 지시가 떨어졌다. 말이 쉽지 정말 힘든 일이고 이런 짓까지 해야 하나 하고 싶은 심정이 생기는 일이다. 

 

보통 이런 일은 1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일이라 며칠 고생하면 된다. 그런데 이 일을 마치고 보니 너무 억울한 거다. 

퇴근해서 집에 와서 문자 확인해 가면서 연락처가 저장 안 된 사람은 명부 찾아가면서 일일이 확인하자니 정말 짜증스러운 일이었다. 

 

 여기에 답변이 없는 사람은 따로 또 이틀 간격으로 다시 문자를 발송해서 답변을 요구하는 일을 반복해야 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직장생활 하다 보면 이런 일 꼭 있을 것 같아서 팁 하나 알려줄까 한다. 

 

 필요한 것은 다량의 문자를 발송할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고 없으면 무제한 문자가 되는 스마트폰 가입한 직원을 찾아 놓아야 한다. 그게 나라면 좋다. 

 일단 다량 발송한다. 그 안에 설문지 링크 주소를 넣으면 끝이다. 


 어떤 게 만드나 스마트폰 있으면 구글 계정은 다 있을 거다. 구글의 드라이브(https://drive.google.com/drive/my-drive)에 가면 [새로만들기] 하면 구글 설문지만들기 갈 수 있다.

 따라하면 쉽게 설문지 만들 수 있다. 

 

1. 아래처럼 만들면 된다. 

2. 아래 그림에서 보내기 잘 보고 들어가면 주소 복사해서 문자에 넣어서 보내면 설문지 창에 열리게 된다. 물론 답변자는 와이파이나 LTE가 켜져 있는 상태여야 가능하다. 이유는 설문지가 인터넷 페이지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3. 아래 화면이 나오면 중간에 저 이상한 모양 링크를 뜻하는 거다. 저걸 선택하고 아래 URL 단축 체크해주고  복사하기 선택하면 복사가 된 거다 

이제 문자 대량 발송을 위한 문자 발송장치 스마트폰이 될지 특정 프로그램이 될지 모르나 가서 문자 작성하고 끝에 이 주소를 삽입해주면 끝이다. 나중에 응답에 대한 자료는 엑셀로 받아 보면 끝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