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말의 힘/ 강한 말과 독한 말/ 우울감, 우울증/ 스쿼트 운동하자

디디대장 2015. 12. 2. 08:29
반응형

 어느날 아침에 직장 상사의 한마디에 하루종일 우울했다. 말한 사람은 최대한 예의를 갖추고 이야기 했지만 역시 상황을 모르는 지적질에 좀 화가 났다. 

"니가 내 위치여봐~ 더 잘할수 있나 팔자 좋은놈" 하고 싶지만 .. 그럴수 없는거다.


 세상에 잘난 사람 투성이고 직장은 전쟁터와 비유되는게 현실이다. 실제로 전쟁터로 만드는건 조급한 마음들 때문이다. 


 생각해 보면 사느냐 죽느냐의 문제도 아니고 지나칠수 있는 문제다. 하지만 남의 실수가 커보이는건 어쩔수 없는거다.  


그래서 그렇게 술집에 사람들이 많은지도 모르겠다. 아참 요즘은 헬스장에 많다. 운동을 하면 행복호르몬이 나오니까 잠시 잊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기 때문일거다. 


 건강한 삶을 살기위해서 현대인에게 운동은 그래서 필수가 되어 가는것 같다. 스쿼트 스쿼트 ..., 


간단한 운동이라도 하루에 20분 맨몸 운동이라도 꼭 해야 하는게 도시인의 삶이다. 왜냐 행복하게 살기위해서다. 


우울증은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번 만나게 되는 현상이다. 우울증을 극복하려는 노력이 없다면 큰일 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혹시 우울한가?


건강한 사회 만들기 1탄 


남에게 심한 말을 했을때 벌로 맨몸스쿼트 100개 하기 - 왜 벌을 주냐면 운동 효과를 주고 싶어서다. 이유는 심한 말을 한 그사람도 스트레스 상태일것이 뻔하다. 그런 상태를 아무일 없었다는듯 지나치면 병된다. 


물론 심한 말 들은 사람은 맨몸 스쿼트 200개 하자 - 왜냐면 심한 말 한 사람보다 스트레스 더 났을거다. 그리고 실수 같은거 이젠 하지 말자 하면서 하면 된다. 


직장에 출근해서도 맨몸 스쿼트 100개 하자


집에 퇴근해서도 맨몸 스쿼트 100개 하자


이런 습관을 가진다면 아마도 여러분 앞날에 행복이 가득할것이다. 믿거나 말거나


 맨몸 스쿼트 할때 자세가 중요하지만 초보자가 자세를 정확하게 잘할수 없다 일단 갯수를 채우는것 부터 하는거다. 꾸준히 열심히 하다보면 자세는 잡히게 되어 있다. 


 아래 동영상도 참고하기 바란다. 그리고 100개 쉽지 않다. 한번에 100개 못하면 나누어서 하면 된다. 10개씩 10번 하던지 20개씩 5번 하던지 33개씩 3번 하던지 50개식 2번 하면 된다. 숫자를 채워나가는 재미도 나중에는 느낄수 있을거다. 나중에는 스쿼트에 종류가 이렇게 많은가 할 정도로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될것이다. 


엘리베이터에 아무도 없다 맨몸 스쿼트~ 


초보자는 조명을 보면서 머리를 들면 허리가 펴진다. 








이런 다른 블로그에 쓸 글을 여기에 쓰고 말았다. http://yayagomdiet.tistory.com/ 저 블로그에 다시 비슷한 내용을 써야겠다. 실제로 난 이걸 실천해 보려고 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