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구글 카드보드는 스마트폰과 골판지로 가상현실 보게하는 장난감 만들기다.

디디대장 2015. 2. 18. 00:44
반응형

안돼는줄 알면서 또 미친짓을 했다. 

구글카드보드를 직접만들어 보겠다고 도면 다운받고 프린트해서 풀로붙여 도면 연결한후 두꺼운 종이에 붙여 정밀하게 오리는데 1~2시간이 흘렸다.

준비물에 자석두개와 볼록렌즈가 있었으나 당장구입이 어려워 일단 도면으로 먼저 골판지 자작작품에 도전했다.








45mm렌즈만 있었어도 선택장치인 자석이야 없다해도 만족했을거다.


문구점에서 자석과 렌즈 구입하는 비용이 골펀지 제작구입 비용보다 효과적이지 않다는게 문제다. 옥션에서 최저가 3960원 택배비 포함하면 7000원이면 구입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직접 만들어 보겠다는분은 어래 주소에 가서도면을 받아서 나처럼 고생 한번해보는것도 인생공부는 된다.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하는거다.

play스토어에서 구글카드보드 검색하면위의 앱이 나온다 일단 설치하고 위의 화면 잘보면 골판지와 스마트폰에서 가상현실을 체험할수 있습니다를 선택한다.
그럼 아래 그림이 나오고
https://www.google.com/get/cardboard/로 이동할수 있다. 그냥 바로 이동해도 된다.


중간을 잘보면 아래 그림 처럼 골판지 가져오기가 보일거다 자동번역에 작동중이 아니라면 영어로 써 있을거다.



이제 다운로드 지킴을 받아서 도면을 열고 프린트해서 작업만 하면 된다.

사서 고생을 한가지 교훈을 준다 . 준비가 부족하면 간단한일도 매우 힘들어진다는걸 뼈저리게 느끼게 된다.

스마트폰에서 도면 압축풀고 pdf 파일saved폴더에서 찾아 프린트하는 실력은 사실 스마트폰 활용능력이 상당한 수준이여야 가능하다. 애쓰지 말고 PC로 해라.

물론 야야곰은 스마트폰에서 프린트 지시해서 출력했다. ㅋㅋㅋ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