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다이어트 하기 원하시는 분은 
"야야곰 다이어트" 밴드에 들어오세요.
http://band.us/@eatinghabits

 우연히 애드센스 수익 앱을 보다가 전체 수익금액을 보여서 이것밖에 못 벌다니 하는 생각에 손을 대었다. 그러니 그동안의 수익이 그래프로 보여주는걸 보면서 어찌보면 많이 번것 같기도 하고 어찌보면 참 수익이 없다 싶기도 하다. 


 애드센스를 안하고 광고를 붙이지 않았다면 그간 600만원이 넘는 돈을 못 벌었을것이고 또 한편으로는 자꾸 수익이 줄어드는 이유가 나 때문만은  아니라는 생각도 해 보게 된다.


 물론 오늘도 블로그 수익으로 용돈 이상을 버는 분들이 많은건 알고 있다. 그걸 따라 할수 없는 재능때문에 속상하지만 그렇다고 욕심으로 달성할수 있는 일이 아니므로 재능을 키우는 일에 좀더 치중해야 하는데 하는 생각을 해본다. 




 블로그 용돈 수익으로 아내에게 식시세척기도 사주어서 이쁨 받았던 기억이 난다. 일년을 모두 모아야 가능한 돈이였지만 말이다. 


 상황이 좋을때는 한달에도 벌수 있는 돈이기도 했다 그렇게 몇년을 지났는지 모르겠다. 5년 6개월째가 이번달인가 보다. 

긴 세월이다. 그냥 그렇게 한달에 몇만원 버는것으로 지내왔는데 다 모아보면 그래도 큰 돈이 되어 있다는걸 알수 있다. 


이렇게 수익금액을 공개하는건 블로그 수익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걸 알려주기 위해서이고 또 한편으로는 그렇다고 도전조차 하지 않는다면 그건 재능 낭비라는것도 알아야 할거다. 


 오늘 뉴스를 보니 사이버 장례식이라고 50~100만원을 주고 인터넷상의 자기 정보를 지운다고 하는데 난 내가 세상에 없어도  내 흔적이 지워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손글씨의 매력이 잘못쓴것까지도 사랑스럽다는 인터뷰를 내보내는데 나에게 블로그는 오타와 맞춤법이 틀린것도 사랑스럽기 때문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함께 다이어트 하기 원하시는 분은 
"야야곰 다이어트" 밴드에 들어오세요.
http://band.us/@eatinghabits

  1. 달빛천사7 2014.03.02 06:47 신고

    애드센스로 돈을많이 버시는 분들도 상당희 많이 계신거 같네염..

  2. 지식전당포 2014.03.10 06:13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3. 돌고래트레이너 2017.09.14 15:37 신고

    수익이 상당하네요 ㅎㅎㅎ 전 아직 초라해서 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