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넥서스 5 오늘 배달 받았는데 먹통 되었다. 서비스센터 아니죠 교환이나 반품해야죠 그전에 공장 초기화 하자

디디대장 2013. 11. 27. 14:57
반응형


 서스 5 두번째 구입이다. 먼저 산건 아내를 사주었는데 아들이 잘 쓰고 있다. 나도 하고 주문 넣어서 일주일을 기다려서 검은색 32G 짜리를 겨우 오늘 점심에 손에 넣었다. 


그리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앱들 설치하고 업그레이드 하면서 보호필림 붙이고 보니 넥서스 5가 먹통이 된거다. 전원 넣고 약 1시간도 안되었는데 말이다. 


 순간 반품해야 하나.. 교환 신청해야 하나 고민 무지된다.


 착한 나 그냥 서비스센터 가기로 마음 먹고 예약해 놓았다. 4시 30분에 직장 근처에 서비스센타가 있어서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 


배터리 뺏다 끼면 될것 같은데 이건 일체형이라 그럴수도 없고 진짜 짜증난다. 



 조치 방법을 조회해 보아도 없다. 어찌 해야 하나 ? 


넥서스 5 산 사람중에 내가 제일 불쌍한 자일거다. 된장~ 고추장~



A/S센터

 

 A/S센터에 갔더니 하루도 안된걸 수리하지 말고 반품이나 교환하란다. 그런데 자기들 끼리 이야기 하는데 넥서스 5에 대한 정보가 없는듯 교육이 없었던것 같다. 수리 자신 없어서 교환이나 반품하라는건가?  


그래서 구글에 연락했다. 전화 080-456-7030에 전화 하니 고객지원팀 연결되었다. 물론 전자음성 들어야 한다. 오랫동안... 그래도 2분 밖에 안걸렸다. 


 반품 아니라 교환원한다고 하니 혹시 공장초기화 해 보았냐고 한다. 서비스 센타 직원도 모르는 공장초기화를 나보고 하라고 ....ㅋㅋㅋ


한시간 이내로 이메일로 방법을 보내준단다. 공장초기화로 살아 났으면 정말 좋겠다. 교환하다보면 잘못하면 내년 넘어간다. 




넥서스 5 공장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은 메일왔다.




 아래의 물리적 공장 초기화 방법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전원을 끔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종료" 선택)
2. 볼륨 Down + Power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기
3. 볼륨 Down 버튼을 2번 눌러, "리커버리 모드"로 만들기
4. 전원 버튼을 눌러 "리커버리 모드" 선택
5. 볼륨 Up+Power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기
6. 볼륨 키를 이용하여 "wipe data/factory reset" 까지 스크롤한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선택
7. "예.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가 보일 때 까지 스크롤한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선택

추가로 알려주실 내용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본메일에 회신 혹은 전화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지원팀 드림




먹통인데 공장초기화 설명은 일반화 되어 있나 보다. 전원이 들어 오는 넥서스 5의 경우 공장초기화 방법인가 보다.


 내 폰은 그냥 먹통이다. 교환 작업을 해야 하나보다.  보내준 메일에 답변에 교환해달라고 했다.  또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 1주일 2주일..??



* 교품 신청 4일만에 새로운 폰이 도착했다. 이번것은 문제가 없어보인다.



2013/11/27 - 넥서스 5 검정색 먹통 에러 고장나서 구글에 교품 처리 요청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