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스마트폰 사진 삭제가 안됩니다." 라고 말하는 분들에게

디디대장 2013. 11. 8. 22:18
반응형

 안드로이드 폰에서 갤러리에 들어가 보면 아래 카메라 폴더나 SD카드 카메라 사진이나 Screenshots폴더는 내부 메모리나 SD카드에 있는 사진이다. 그리고 그 나머지는 지워보려고 하면 안 지워진다. 지우려 해도 체크 표시 조차 안 나타난다.

 

 

 이건 웹상의 스마트폰에 있던 사진들이 전송되어 올라가 있는 사진들인데 구뿔의 자동올리기 기능으로 올라간 사진과 그 안의 앨범 폴더 그리고 구뿔의 프로필 사진까지 동기화되어서 보이는 거다.

 

 

 

 

 

 

 

1.슬퍼3 먼저 동기화를 풀자

 

 

 

동기화를 푸는 이유는  스마트폰에서 저 폴더들을 삭제해도 곧 동기화 능력이 작동해서 다시 사진을 복사해 놓기 때문이다.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에 가서 계정 및 동기화에 들어간다. 자신의 계정을 선택하면 동기화 체크가 보일 것이다.

 

 

 

 

 

 

이 체크를 풀어 주어야 동기화를 일단 막을 수 있다. 키켓은 폴더 이름이 Google 포토로 이름이 변경된 것 같다.

 

 

 

 

이렇게 체크를 풀어 준다. 일단 동기화는 차단된 거다. 이제 스마트폰에 복사된 원하진 않던 사진 폴더들을 삭제하자

 

 

 

2. no스마트폰에서 삭제하기

 

 

 

 스마트폰 설정에서 앱 관리나 앱 설정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아래 그림처럼 전체보기에 들어가서 갤러리로 간다.

 

 

 

 

 

 

아래의 그림 처럼 데이터 삭제를 누릅니다.

 

 

 

 

 

 

 

 

데이터 지우기를 하면 스마트폰으로 복사되었던 지워지지도 않던 폴더가 삭제된다. 아까 6개의 폴더가 모두 사라졌다.

 

 

 

 

 보통의 경우는 여기까지만 하면 만족한다. 속이 다 지원하다. 뭐가 뭔지 모를 내 사진들 때문에 한 마음고생이니 말이다.

 

 

 

 하지만 실수로 다시 위에서 차단한 picasa web Albums 폴더의 동기화를 설정에 가서 체크하면 다시 사진들을 복사해 온다. 이 점만 조심하면 된다.

 

 

 

3. 오케이3웹에 있는 사진까지 지우기

 

 

 

 그럼 이젠 웹에 있는 사진을 삭제해 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까지 불필요하다.

 

 하지만 꼭 웹안에 있는 것까지 지우고 싶은 분들이 있다. 그분들을 위해 좀 더 힘을 내서 글을 써 보겠다.

 

 

 

 컴퓨터를 켜야 한다. 아직은 스마트폰의 앱에서는 지워지지 않는 폴더들이 있다. 하이라이트라는 검색용 폴더에서 사진을 삭제할수 있는 정도뿐 앨범 폴더나 오토백업의 것을 삭제 할 능력이 앱에는 없다. 

 

 

 

 편하게 컴퓨터에서 원하는 앨범의 사진이나 폴더를 삭제하면 된다. 특히 자동 백업 폴더를 숨어있다. 더보기 해서 들어가서 지우면 된다.

 

 

 

 

 

 


 

* 동기화를 풀고 연결할 줄 알고 계정의 사진을 정리할 줄 안다면 굳이 동기화를 차단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대부분은 이것이 매우 귀찮은 기능으로 인식되고 싫을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글을 써 놓는 거다.

 

 

 

그럼 잘 지우시고 시원한 마음 가지시기를 바란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