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넥서스 5 오늘 온라인 주문했다. 488.56 us$면 도대체 얼마라는건지 519000원 세금 포함 택비비 포함 이란다.

디디대장 2013. 11. 1. 14:28
반응형

넥서스 7을 살까 하다가 오늘 넥서스 5 흰색을 주문했다. 


3G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구입해도 될까? 


skt 고객 센터에 전화해서 lte 폰 사서 유심 변경해도 쓸수 있냐고 하니 가능하단다. 3G 쓰고 있고 표준 요금제 12000원 내고 있다니까. 

유심칩 맞는것 사서 끼워서 쓰면 된단다. 그럴때는 lte 표준요금제로 변경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lte는 센터에서 데이타 사용 정지를 못끊어주기 때문에 lte 켜졌는지 확인하고 조심해서 써야 데이타 요금 폭탄을 안 맞는다고 한다. 


 그래서 그냥 유심칩 3G로 유지하고 쓰면 안되냐고 하니까 된단다. 그럼 표준 요금제 그냥 그대로 써도 되는거 아니냐 하니까 그렇단다. 좀 자신이 없는 목소리다. 


 유심칩 커터기를 하나 사야 하나 고민중이다. 대리점가서 잘라달라고 하던지 집에서 가위로 자르던지 대리점 가서 새로운 유심칩을 사던지 하면 될거다. 


* 유심 마이크로 카터기는 며칠후 옥션에서 4000원주고 주문했다. 3G에 쓰건 일반 유심을 lte폰에 쓰려면 유심 마이크로 유심으로 잘라야 할것 같아서다. 만약 실패하면 대리점가서 만원주고 유심사야할 각오하고 말이다. 또 며칠후 커터기 배달후 1회 사용하고 망가져서 실제로 넥서스 5 왔을때는 가위로 잘라서 뒷면 사포질해서 넣었다.


구매해 보자 


 구매해 보자 스마트폰의 마켓인 play 스토어에서는 구입이 안된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구글 play를 접속을 하면 기기 구입이 가능하다.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주문을 마치면서 


 오늘 한국 시간은 11월 1일 이지만 구매 날짜를 보면 미국 시간 기준인가 보다 10월 31일이란다. 

배송 날짜는 11월 8일 이전 이란다. 늦으면 11월 8일 배송이면 언제 도착한다는거지 한국에서 오는건가 미국에서 오는건가 ? 모르겠다. 

좀 기다리니 메일이 왔다. 내용은 주문해 주셔서 감사하단다. 주문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취소도 가능하다고 한다. 


 소문에 의하면 구글의 아시아 발송국은 홍콩이란다. 1일에 주문한 물건이 발송되었다는 통보를 3일날 낮에 받았다. 주말도 일하나 아리송하다. 


여러분도 한번 질러 보시는건 어떨까?  


넥서스 5는 어떤놈일까? 

자세한건 아래주소로가면 있다.


Android 4.4, KitKat® 탑재

HDR+ 낮에는 생동감있게 밤에는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수 있다.
오래 가는 배터리
4G/LTE 및 초고속 Wi-Fi 네트워크
OK 구글 하고 명령을 내린다. 

기술 사양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속도와 무선의 편리함을 즐겨 보세요.

  • 136g / 8.59mm
  • 4.95인치 1920x1080 디스플레이(445ppi)
  • Snapdragon™ 800, 2.3GHz 프로세서
  • 4G/LTE 및 듀얼 밴드 Wi-Fi
  • Android™ 4.4, KitKat®
  • 무선 충전



사실 난 넥서스 7이 더 마음이 든다. 

크기도 크고  하지만 두가지를 비교할 시간도 없었다. 혹시 빨리 주문하지 않으면 늦게 받을까 걱정되었다. 검은색은 인기가 더 좋은가 보다 난 흰색 넥서스 5를 주문했다.

 넥서스 5 흰색은 뒷면만 흰색이다. 이점 꼭 체크하고 구입해야한다.


넥서스 7  32GB 3G인지 lte인지 모르겠다. 아 lte다. 넥서스 5 16GB와 가격이 같다. 


그런데 넥서스 7 lte는 스마트폰으로 못쓴다. 


 이유는 테블릿 PC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lte는 와이파이를하다. 와이파이가 끊어졌을때 기지국을 연결하기 위한 유심을 구입하고 스마트폰의 테이터를 나누어 쓸수 있는 기기라는 뜻이다. 


 넥서스 5나 넥서스 7 은 마이크로 유심을 쓴다.


넥서스5 배달 완료


 배달된 넥서스5 3G표준요금제 가입된 일반유심을 가위로 자르고 손톱정리하는 끌 같은것으로 다듬어서 넣으니 속들어간다 물론 대충 자른게 아니라 틀에 맞추어 보고 칩의 금색 부분을 건들지 않도록 신경써서 잘랐다. 

 그게 상관없다는 분도 있고 상관있다는 분도 있어서 일단 조심했다. 자른 유심칩을 넣고 한두번 꺼다 켜면 유심기변 lte폰에서도 잘된다.



 그런데 처음 켤때 와이파이 잡아서 작동중인줄 착각해 인터넷도하고 옆에있는 사람과 행아웃 영상통화까지 하면서 이건 와이파이에서 하면 무료야하는데 메세지가왔다. 데이터요금 2만원 초과란다. 뭔 데이터 안 섰는데 하는 순간 와이파이 아이콘이 안 보인다.


 한시간을 넘게 표준 요금제에서 데이터를 쓴거다. 눈 뜨고 코베인 느낌이다.


멍때리고 있는데 10여분후 또 메세지가 날라왔다. 무선데이터 차단해지통보다.


 다른 3G표준요금가입 유심칩으로 유심변경해 확인해보니 약 한시간후 무선데이터 차단이 해지 되었다는 메서지가 왔다.

그 한시간동안 와이파이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멍청이 덫에 걸랴든 바보중 하나가 된거다.


 원래 3G표준요금제 쓰면서 센타에 무선데이터 차단 신청해 놓았는데 lte폰으로 갈아타니 그게 자동으로 풀린거다.  1시간이나 지연 메세지를 보내는 친절이다.


 Lte표준 요금제에서는 데이터 차단 안된다고해서 그럼 그냥 3G표준 쓰면 계속 차단 될거라고 믿은거다. 그래서 대리점 안 가고 집에서 가위로 일반유심을 마이크로 유심으로 잘라서 폰에 넣은건데 당황스렇다.


 무선 데이터 차단해지 되었으면 바로 통보해 주어야하는게 맞는 서비스 아닌가 싶다.


고객센타의 답변은 lte폰에 3G유심 넣어도 무선 데이터 차단은 해지 된다는거다. 폰의 설정에서 데이터 사용량에 상단 오른쪽 위를 보면 ON으로 되어 있으면 무선데이터 요금이 나간다는 뜻이 된다. 꼭 OFF 해 놓고 써야 한다. 


 그리고 요즘 업데이터 되는 앱이나 스마트폰을 보면 오른쪽 상단 작은 점세개나 그곳에 있는것이 부메뉴다. 부메뉴 버턴 찾지 말고 상단 오른쪽 맨위를 눌러라.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