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KT / KM-s300(TAKE HD)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디디대장 2013. 2. 26. 12:47
반응형

  작년 가을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인기 없는 폰이라 별로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인지 잘 모르고 지나간 분들이 많은것 같다.  사후 지원 문제를 걱정하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였을거다. 하지만 역시 젤리빈 업그레이드는 불가능 할지도 모르겠다. 업그레이드 하는 페이지에 가보아도 뭘로 업그레이드 된다는 설명이 없다. 삼성전자와 대조적이다. 삼성전자 사이트에 가보면 안드로이드 버전별 업그레이드 폰을 쭉 나열해 놓고 있어서 한눈에 파악하기 편하게 되어 있었다. 


 업그레이드는 너무 간단하다. 지인이 업그레이드 관심 없어서 모르고 진저브레드로 쓰고 있었다. 몇분이면 업그레이드 되는데 말이다. 


그래서 일단 이건 뭔 제품인가 검색해서 제조사 사이트 들어갔다. 그리고 한글로 다 나와 있으므로 업그레이드 선택했다. 


* 아래 처럼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테이크 사이트에 다운 로드 센타에 들어가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설치가 된다. 

http://www.kttech.co.kr/cscenter/cs_smart_selfupgrade.asp




재부팅도 알아서 하고 앱 최적화도 알아서 한다. 기다리면 된다. 




이 인기 없는 폰 몇명이나 쓸까 생각하면 포스팅하기 아까운 거다. 그래서 더욱 글이 허접하다 하지만 모랐다면 도움이 될거다. 






* TAKE KM S300에서 지메일이나 다른 메일이 

동시화 오류가 생길때 대처 방법 




 이해가 안가지만  테이크 이 기종에서는 이걸 설정해 놓으면 동기화에 문제가 생기는것 같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한후 이런 현상이 있다. 

혹시 , 이메일 동기화에 문제가 있는분은 메일에 들어가서 설정으로 가면 이 화면을 만났수 있을것이다. 

확인해 보고 체크 되어 있다면 체크를 풀어 주면 문제가 해결될것이다.


 이 폰 진짜 문제다. 업그레이드 했는데 별로 효과는 없고 이런 문제를 일으키니 말이다. 옵티머스 ex의 경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하니 새폰 처럼 변했는데 말이다. 물론 그전에 문제가 더 많은 폰이라 무료로 번호이동때 풀린 버스폰이지만 아샌이후에는 진짜 좋은 폰 된것 같다. 거기에 비하면 원래 좋은 폰이여서 그런가 문제가 없던거라 그런가 KM S300은 별 차이가 없단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