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조인(joyn) 앱 설치 하니 표준요금제는 무료가 아니란다. 그럼 스마트폰요금제는 무료냐?

디디대장 2012. 12. 26. 14:16
반응형

 1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보면 조인은 실패한것 같다. 2013.11월 구글폰인 안드로이드 킷캣 버전 4.4.가 설치된 넥서스 5는 메세지가 행아웃에서 문자를 받는다. 행아웃이 뭐냐 카카오톡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문자를 와이파이에서 보내면 무료이고 문자로 보내면 유료가 되는거다. 물론 거리에서 무선데이터로 행아웃을 한다면 데이터 사용이 된다는것도 인지해야 한다. 

며칠 행아웃으로 문자도 받고 대화도 해보니 참 좋아졌다 이젠 쓸만해진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원칙은 유료다 그런데 이번 5월말까지 무료로 해주고 앞으로도 계속 통신회사 안 옮기고 쓰면 무료라는 소리다. 그런데 어딘가에 함정이 있는것 같으니 조심해서 써야 할거다.  이게 뭔 소리냐면 무료 아니라는 소리다. 조건에 맞는 사람에게만 무료같은 유료라는 소리다. 


 어제부터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인 조인인 뭔가 했다. Joyn은 알고있었는데 한글로 조인은 새로 나운 가수인가 했다. 

그래서 어렵게 SKT이므로 T-스토어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조인을 다운 받아서 설치했다


 그런데 작동이 안된다. 이름 쓰고 다음 단계로 안 넘어간다. 그래서 114(SKT 고객센타)에전화했다. 왜 안되는거냐고 말이다. 


상담은 잘 이해를 못한다. 한참후 "네네 고객님~ 스마트폰 요금제가 아니라서요~ 바로 안된다는거다. 5월말까지 무료서비스 기간인데 11,000원짜리 표준요금제 제외라서 따로 요금부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동의를 하면 사용가능하다는거다. 


그래서 전화 통화를 끊어 버렸다. '안쓴다 안써~' 카카오톡이 있으니 안써도 된다 싶었다. 


 하지만 이 소외감 표준요금제 11000원은 무료 안해준다는거다.  가난한 사람에게 돈내라고 하고 돈 많이 내는 사람에게는 무료인 더러운 세상.., 자존주의의 극치라고 할거다. 


 그러니까 이게 뭔 스타일이냐 세금 많이 내는 사람은 왜 대중교통 무료로 해주고 세금 조금 낸 사람은 요금 받겠다는거다. 

정부입장에서 보면 세금 많이 내는 고객은 우수고객이다. 그리고 세금 많이 내는 사람이 대중교통 이용하겠냐는 계산도 있다. 그런데 복지에서는 반대로 한다. 세금 많이 낸 부자는 유료로 하고 가난한 사람은 무료로 하자는거다.


 아니 지금은 최소한 고령자는 모두 무료 아니냔 말이다. 그런데 왜 조인(Joyn)만은 이렇게 스마트요금제 34요금제 이상 고객만 혜택을 주는건지 모르겠다. 


설명하다 보니 좀 복잡했지만 11000원 표준 요금제를 홀대하는건 분명 문제다. 


그것도 별로 필요도 없는 서비스로 말이다. 아마도 그 뒤에 중소기업의 카카오톡을 죽이기 위한 음모뿐 아니라 표준요금제 죽이기 음모까지  숨어 있는건지도 모른다.







 내 스마트폰은 KT 것이고 유심은(통신사) SKT이므로 조인(Joyn)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유심칩 통신사의 전용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야 한다. 그래서  T 스토어를 설치한후 조인(Joyn)을 설치했다. 그런데 11000원요금제는 무료가 아니므로 바로 못쓰고 114(통신사 고객센타)에 연락해서 요금부과에 대한 설명과 동의를 받은 후 사용 가능하다는거다. 그런데 귀찮은 듯한 말투다. 설명을 들으시겠냐고 물어본다.  설명드리겠습니다가 아니고 ... 어 다르고 아 다르다고 했는데.., 


 그러니까 이 통신3사의 조인은  아이폰은 아직 앱이 없고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 마켓(Play 스토어)에서는 다운이 안된다. 각통신사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해야 하고 여기에 표준 요금제 사용자는 돈 내고 쓰라는거다. 


 그리고 스마트폰 요금제는 5월까지 무료로 쓰고 프로모센 기간 동안에 설치하는 사용하는 사람은 그후로도 무료란다. 엄격하게 말하면 이거 무료가 아니라는 말이다. 왜냐면 중간에 통신사를 이동하거나 사정이 생기면 그때 부터 또 유료인거다. 


아니 완전 무료의 카카오톡이 더 친근감 있고 화면도 화사하고 좋은데 왜 조인을 쓰겠냐 이런 서비스라면 말이다. 


 일부에서 말하는 대기업인 통신3사 중소기업인 카카오톡의 발전에 숫가락 얻은게 아니라 포크레인 얻고 한 숫갈만 하는 꼴이라고 하더니 진짜 웃긴다. 


 조인 잘되면 카카오톡 죽이겠다는 심보가 보인다. 국민이 이런것에 협조할 이유가 있을까? 싶다.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 ?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