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블로그 수익을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 방명록에도 꼭 넣자

디디대장 2012. 12. 20. 14:10
반응형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블로그 수익에 관심이 많다. 왜냐하면 그렇지 않으면 구지 티스토리를 택할 이유가 별로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저도 마찬가지 였지만 꼼꼼하게 광고에 집중하지 않는다는걸 발견하게 된다. 그중 하나가 방명록이다. 

누가 와서 들어가겠어 하고 넘어가는 공간인데 이곳에 대부분은 광고를 넣지 않고 있는걸 발견하게 된다. 


티스토리 스킨 소스에 들어가서 "방명록을 남겨주세요"를 찾아 그 위에 광고를 넣으면 방명록에서 광고가 들어가게 된다. 




 

어떻게 방명록에 광고를 넣는냐


 블로그에서 관리자로 들어가서 아래 그림 처럼 HTML/CSS 편집을 선택하고 들어가서   Ctrl+F 키 눌러서 찾기를 한다. 방명록(guestbook) 해도 쉽게 찾을수 있다. 아니면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라는 글이 나올거다. 그 위에는 아래 그림 처럼 div id="guestbook 처럼 방명록에 대한 설정을 불러오는 곳 아래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집어 넣으시면된다. 



 뭐 이런 곳까지 넣을 필요 있나 싶겠지만 이번 선거에서 본것 처럼 꼼꼼하게 철저하게 일 처리는 하는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는걸 잊으면 안된다. 


 한곳에라도 더 지나치지 않게 광고를 넣는 노력이 곧 수입을 증가 시키는거다. 



 태그와 지역로그도 넣을수는 있으나 애드센스 정책상 링크만있거나 빈페이지에는 광고 코드를 넣으면 안된다는 규정이 있으므로 준수차원에서 이곳에는 넣지 않았다. 그리고 메뉴에서 태그와 지역로그를 없애 버렸다. 방문을 유도할곳도 아니고 방문자수가 많은것도 아니므로 삭제해 놓는것에 더 효과적이라 판단해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