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운동

자출족(자전거 출퇴근족)의 필수품을 이젠 자전거 에코 마일리지 에서 충당하세요. ㅋㅋㅋ

디디대장 2011. 12. 23. 15:46
반응형


 자전거 에코 마일리지는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마켓에 가서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s://market.android.com/search?q=%EC%97%90%EC%BD%94%EB%A7%88%EC%9D%BC%EB%A6%AC%EC%A7%80&c=apps 가시면 컴퓨터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직 앱이 조금 불안정 하지만 곧 업그레이드 될거라 믿어 봅니다. 

 회원가입을 앱으로 할 경우 뭐가 잘 안맞는지 사이트와 연동이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프로필 수정에서 에러가 있었습니다. 에러가 아니면 연동이 전혀 안되는 앱인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 사이트에도 가입을 하고 앱에도 가입을 했지만 출퇴근 등록은 따로 메일로 했습니다. 그러니까 수동식 운영같습니다. 앱따로 사이트 따로 출퇴근 등록 따로 .. 하여간 각자 따로 돌아가고 그걸 사람의 인력으로 연결하는듯 합니다. 

 하여간 사이트 주소는 http://aboutbike.net/ 입니다. 

 사이트에서는 마일리지가 보이지 않는건 아마도 앱과 사이트를 별도로 움직이는 구조라 그런듯 합니다.  그러니 당분간은 사이트는 안 들어가는게 좋겠죠. 

저 처럼 앱과 사이트가 연동된것으로 착가하신분들 전혀 아니니까 따로 생각하세요. 그래도 앱에서 차대번호 입력은 뭘 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앱을 작동하면 정확성이 좀 떨어지는듯 합니다. 제 휴대폰이 모토로이 720 이라는건데 물론 제일 오래된 못난놈이지만 그래도 다른 지도 앱에서는 잘 작동하는데 이 앱에서는 오차가 심합니다. GPS로 작동하는건데 이 정도면 서너번에 한번 정도 정확성을 있습니다. 또 3G망을 켜 놓지 않아서 그런지 저장과정에서 0로 처리된것이 50여건중에 약 7번정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또 아쉬운건 저장된 GPS 자료를 다른 것으로 따로 저장할수 없어서 구글맵에도 못올리고 기타 활용할수가 없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보통 여행을 가거나 할때는 여행지의 GPS 정보를 저장하고 싶은데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500점이 넘어서 이벤트에서 교통카드를 제외한 물품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버프는 아쉬울때 쓸수 있을 정도입니다. 후미등은 아주 싸구려는 아니고 작은 편이라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핸드폰 거치대는 신기하게도 비늘위를 터치해도 스마트폰이 작동합니다. 단, 설치시 영하의 기온 때는 외부에서 설치하지마세요. 케이블 타이가 프라스틱이라 온도가 낮으면 작은 힘에도 끊어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할때는 따뜻한 곳에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직 자전거 에코마일리지 설치 안하시고 자전거 출퇴근하시는분들은 지금 설치하시면 됩니다. 마일리지를 모으고 있다보면 또 언젠가는 이벤트 할것 같습니다.   

https://market.android.com/search?q=%EC%97%90%EC%BD%94%EB%A7%88%EC%9D%BC%EB%A6%AC%EC%A7%80&c=apps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